콘텐츠에서 나는 사람 냄새가 뭘까?
글쓰기 습관 모임에서 글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때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후라락 작성한 글에서 사람 냄새가 안 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인공지능으로 쓴 글인지 아닌지는 인공지능 서비스, 인공지능 판독기(예를 들어 copyleaks)로 알 수 있다. 그런데 인공지능 서비스로 작성한 글인지 아닌지는 사람도 잘 판독한다.
왜 내가 인공지능 서비스로 후라락 만든 글에서 사람 냄새가 나지 않을까? 사람이 사람 옆에서 사람 냄새를 맡으면 사람 냄새를 느끼고 알 수 있다.
향수를 뿌린 건지, 샴푸향인지, 방귀를 꼈는지…
하지만 글이나, 콘텐츠에서 사람 냄새는 뭘까?
어떤 기준이나 유형에서 사람 냄새를 느끼게 할까?
사람 냄새의 기준을 정의할 수 있으면, 내 냄새의 기준을 정의할 수 있으면?
사람 냄새를, 나의 냄새를 인공지능으로 만든 콘텐츠에 넣을 수 있을까?
향수처럼, 샴푸처럼, 콘텐츠에도 향기를 넣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프로그래밍 코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명령어 중에 조건문(if)이라는 것이 있다.
예를 들면 content 가 사람 냄새와 같다면 결과로 사람을 리턴하고, 아니면 AI를 리턴 하라는 것이다.
if(content == “사람냄새”) {
return “사람”;
} else {
return “AI”;
}
분명히 AI 서비스도 다양한 조건문과 반복문을 통해서 결과를 찾아내고 보여줄 것이다. 그렇다면 AI 가 사람 냄새가 아닌 AI 냄새가 나는 콘텐츠를 만드는 조건은 무엇일까? 프롬프트 문제일까?
프롬프트를 구체적이고 세밀하게 조정한다면 사람 냄새가 나는 것처럼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결국 글에서 사람 냄새를 보여줄 수 있는 것은 텍스트로 이루어진 문자와 문장인가?
오늘 당장 사람 냄새가 나는 콘텐츠를 인공지능에게 만들 수 있도록 시키기는 어려운 일이지만 앞으로 고민해볼 만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AI 를 이용하여 작성한 글을 [아래 글을 사람 냄새 나는 콘텐츠로 변경해줘] 라고 요청하니, AI 냄새에서 사람 냄새로 1mm 정도는 옮겨가는 느낌이 들었다.
나의 콘텐츠에서 나의 어조와 스타일, 냄새를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그 어조와 냄새를 정의할 수 있다면, 나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사람 마다 다양한 냄새와 스타일이 있다. 그리고 그러한 향을 정의할 수 있다면, 섬유유연제에서 나는 장미 향처럼, 조금 비슷한 향을 흉내 낼 수 있지는 않을까?
안드로이드에서 USB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은 USB OTG(On-The-Go) 기능을 활용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USB 드라이브에 접근하기…
안드로이드에서 현재 화면 밝기를 가져오고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를 위해 Settings.System 클래스와 ContentResolver를 사용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현재 볼륨을 가져오고 볼륨을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AudioManager 클래스를…
왜 하나만 선택하나요? Easy-Peasy.ai가 모든 걸 해결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블로그와 콘텐츠 제작 전문가로서, 여러분께 진정한…
어깨가 뭉친 경험, 일상에서의 스트레스, 바쁜 일정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고 싶은 현대인들에게 어깨마사지기는 작은 기적과도…